안녕하세요, 수아랩(코그넥스)의 이호성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PR12 모임에 합류하게 되면서 첫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08번째 논문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고, 발표 주제는 "Unsupervised visual representation learning overview: Toward Self-Supervision" 입니다.

딥러닝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선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한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Supervised Learning 방식은 많은 수의 데이터가 있으면, 데이터에 대한 Label도 필요로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많은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 주목한 여러 연구들 중 Unsupervised Learning 연구 분야의 하위 주제인 "Self-Supervised Learning" 에 대해 리뷰를 하였습니다.
주요 논문들을 간략하게 소개드리며 연구 흐름을 소개드리고 어떠한 방법들이 제안이 되었는지, 어떠한 방식으로 성능을 평가하는지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https://youtu.be/eDDHsbMgOJQ
발표자료: https://www.slideshare.net/HoseongLee6/unsupervised-visual-representation-learning-overview-toward-selfsupervision-194443768
https://www.facebook.com/groups/TensorFlowKR/permalink/1039442986396759/?sfnsn=mo
Posted by uniqu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