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코!!

데이터 시각화 관련 좋은 글들을 찾아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machine learning 관련 글을 읽는 가장 좋은 source는 medium의 toward data science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towardsdatascience.com/

하지만 최근에 데이터 시각화에 있어 좋은 글이 많은 source를 찾아 공유합니다. 바로 나이팅게일(nightingale) 채널입니다.

데이터 시각화 관련 글만 집중적으로 올리고 있고, 데이터 시각화에 있어서도 다양한 주제로 글을 올리고 있어 앞으로 많이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medium.com/nightingale

+ 커뮤니티를 새로 하나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좀 더 편한 느낌으로 다양한 인포그래픽과 데이터시각화 자료를 커뮤니티에 올리고, 정돈된 자료와 AI 부분에 좀 더 초점을 두어 페이지를 관리하고자 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와서 좋은 글들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ata Visualization KR : https://web.facebook.com/groups/2542191496047967/

Posted by uniqueone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XuLgInP-5m_vn9ycXHRl7hlsd1huqmS

Posted by uniqueone
,

제목: 랜덤 포레스트를 통한 주가 움직임 예측
금융 분야에서 모든 사람은 주가를 예측하는데 있어 우위를 점할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머신 러닝의 세계는 주가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고 있는데요. 일부 존재하긴 하지만 퍼포먼스를 보장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인기 있는 머신 러닝 모델 인 랜덤 포레스트를 다룰 것입니다. 랜덤 포레스트에서는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주식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머신 러닝 모델이 될 것입니다.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모델 개요를 설명합니다.

Video 1: https://youtu.be/V8jZuOtckn8
Video 2: https://youtu.be/W2hXbqnrUyY
Video 3: https://youtu.be/bdEQwJ6SPnA
Video 4: https://youtu.be/E2LX_hUHMn0
Video 5: https://youtu.be/iJmteST6fP8
Video 6: https://youtu.be/ioUtR92tDAA

GitHub: https://github.com/areed1192/sigma_coding_youtube

Posted by uniqueone
,

안녕하세요, Cognex Deep Learning Lab KR(수아랩)의 이호성입니다.

2020년 4월 말 에티오피아에서 열리는 ICLR 2020 학회의 accepted paper 가 공개가 되어서, 제 주요 관심사인 Image Recognition과 관련이 있는 21편의 논문을 빠르게 추려서, 한 편 한 편 읽고 정리를 하여 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https://hoya012.github.io/blog/iclr2020-paper-preview/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을 하고 싶었으나, 원활한 설명을 위해 한 줄씩 추가하다 보니 글이 다소 길어졌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최신 논문을 읽고 싶은데 어떤 논문을 읽을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 아이쇼핑하고 가세요!

Posted by uniqu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