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gnex Deep Learning Lab KOR (前 수아랩)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이호성이라고합니다.
자사의 기술블로그(http://research.sualab.com/) 에 전이 학습(Transfer Learning) 관련 글이 올라와서 홍보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기홍도 연구원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http://research.sualab.com/introduction/review/2019/12/19/transfer-learning-in-sualab.html

전이 학습(Transfer Learning)은 딥러닝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소스(source)의 지식을 타겟(target)으로 전이시키는 과정을 의미하며 ImageNet으로 pretraining 한 model을 다른 task에 적용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예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수아랩의 기술블로그에서는 Tutorial, 논문 리뷰 등의 주제로만 글을 작성하였었는데, 이번 글은 전이 학습 분야에 대한 소개는 물론, 수아랩이 전이 학습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연구를 진행할 지 등을 다루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uniqu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