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hannel: Yannic Klicher]
연구자 분들께 유용할 것 같은 유튜브 채널을 하나 공유합니다. Yannic Klicher 의 채널인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구독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주로 딥러닝 최신 논문들에 대한 리뷰가 올라오는 채널입니다. 기존에는 몇 주에 하나씩 동영상을 올리다가, 약 2달 전부터 (트위터에서) 큰 주목을 받은 논문이 공개되면 하루도 지나지 않아 바로 리뷰 비디오를 업로드하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구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논문 리뷰 컨텐츠를 올리는 채널은 Yannic 이외에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차별화된다고 생각하는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넘기고 메인 아이디어에 대해서 바로 설명을 합니다. 별도의 프레젠테이션 자료 준비 없이 논문 위에서 필기를 하며 설명을 하는데, 많은 연구자들이 논문을 처음 스킴하는 방식과 비슷해서 쉽게 논문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다루면서도 배경 및 메인 아이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깊습니다. 논문의 주장 외에도 자신이 생각한 약점 등에 대해 코멘트를 해 주기 때문에 영상을 보는 사람은 여기에 대해서 또 생각해 보면서 능동적으로 논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논문 리뷰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영상 업데이트 주기도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봤던 딥러닝 관련 채널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해 주면 좋겠네요 :)
YouTube: youtube.com/c/yannickilcher
Twitter: twitter.com/ykilcher

Posted by unique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