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Data Science & Business Analytics 연구실입니다.

AI Korea에서 항상 좋은 정보들을 많이 접하고 있어서 먼저 감사 말씀 드립니다.

저희 연구실에서 지난 겨울부터 연구 세미나의 한 종류로 동영상이 공개된 AI  관련 강의들을 구성원들이 각자 미리 학습하고 한 명이 대표로 발표한 뒤 전체 구성원들이 함께 토론하는 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첫 강의로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Stanford University의 cs231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for Visual Recognition) 2016년도 강좌 세미나를 완료했고, 현재는 cs224d (Deep Learning for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전문가 분들께서 해당 강의에 대한 좋은 슬라이드를 올려주셨는데, 저희도 거기에 더해서 각 강좌 모듈마다 저희 연구실 발표자가 만든 발표자료와 세미나 동영상(엄밀하게는 슬라이드 + 음성 녹음)을 github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AI 분야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영어에 대한 울렁증으로 해당 강의를 직접 듣기 부담스러운 분들께서는 예습 차원에서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고, 이미 잘 아시는 전문가 분들께서는 혹시나 발표 내용에서 오류가 있거나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dsba.koreauniv@gmail.com으로 메일 주십시오.

슬라이드 및 보조 코드 Github
https://github.com/dsba-koreauniv

발표자료 동영상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Pq01cgCcEwhXl7BvcwIQyg

감사합니다.


Posted by uniqueone
,